따로따로 함께 먹기

우리는 그동안 음식이 문화를 연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목격해왔습니다. 음식을 나누는 것은 저녁식사를 하며 대화를 통해 서로의 문화적 이해를 높이는 것에서 더 나아가, 세계의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새로운 전통이 소개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소셜 미디어의 세계적인 붐과 함께, 음식을 통해 문화를 연결하려는 이러한 아이디어들은 더욱 널리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2013년과 2014년 사이 유튜브의 음식 및 조리법 콘텐츠 조회수는 59% 증가했습니다. 구글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조리법을 탐구하고 실험하고자 하는 관심이 이러한 음식 관련 비디오 뷰의 증가를 이끈 핵심요소 였습니다. 1

105세의 나이에 유튜브에서 요리 채널을 열어 큰 이목을 끌었던 마스터 나마(Mastanamma)가 얻은 소셜 미디어의 인기는 이러한 수치를 확인시켜줍니다. 남부 인도의 외딴 마을에서 양 머리 카레와 달걀 마살라 카레와 같은 인도 전통음식 요리법을 공유함으로써, 마스타나마는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2억 뷰 이상의 시청을 기록하였습니다. 2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세계 곳곳의 팬들은 그녀의 비디오에 열광적으로 반응했고, 그녀의 요리를 따라하곤 하였습니다. 3

마스터 나마에 의해 입증된 온라인 요리 비디오의 바이랠러티(널리 퍼지는 상황)는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연결시키고, 화합하게 하고, 공유된 경험을 만들어내는 음식의 놀라운 능력을 강조합니다. 소셜 미디어의 확산과 함께, 음식의 지속적인 영향력은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이스트스프링의 마켓 인사이트 를 더 알아보세요.

주석:
1 https://www.thinkwithgoogle.com/consumer-insights, https://www.modernrestaurantmanagement.com
2 https://www.nytimes.com
3 https://www.bbc.com

ㆍ본 자료는 고객에 대한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작성된 것으로 수익증권의 매입을 권유하기 위하여 작성된 자료가 아닙니다


ㆍ본 자료에 수록된 시장전망 및 운용전략은 특정시점의 시장상황을 바탕으로 서술한 것으로서 고객과의 합의나 확약을 위해 작성된 것이 아닙니다.


ㆍ시장 예측에 대한 자료는 단지 참고자료로서 작성되었고 당사는 예측에 따른 투자자의 행위에 대한 직·간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ㆍ과거의 운용실적이 미래의 운용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ㆍ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코리아, Eastspring Investments(Singapore)는 영국에서 설립된 프루덴셜 금융그룹(Prudential plc)의 일원입니다. 영국 프루덴셜 금융그룹은 미국의 푸르덴셜(Prudential Financial Inc.)과 영국 M&G plc의 자회사인 Prudential Assurance Company의 관계회사가 아닙니다.


ㆍ본 자료는 전체로서 그 의미가 해석되고 이용되어야 하며 그 일부분만을 발췌 해석ㆍ이용하는 경우 전체적인 의미와 다르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ㆍ본 자료의 일부분만을 발췌•해석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 등 어떠한 결과에 대해서도 당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ㆍ본 자료는 정보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광고 또는 투자권유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ㆍ본 자료는 Eastspring Investments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에서 영문으로 작성한 자료의 국문 번역본으로, 영어 원문과 차이가 있을 경우 영어 원문이 우선합니다. 영어 원문은 www.eastspring.com/sg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